이용약관

시행일 : 2019-10-27

호미 서비스 이용약관

 

 

1(목적)

이 약관은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플랫폼 (이하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 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 “회사가 운영 하는 온라인 기반(PC,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의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 플랫폼과 제반 서비스

②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③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④ 이용계약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는 것

⑤ 회원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대해 공지한 후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약관 개정에 관한 내용을 공지한 후,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별도의 고지를 통하여 회원이 상당한 기간 내에 동의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아닌 한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서비스하는 주거 단지의 입주예정자이거나 입주자인 경우에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이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화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단지에 입주자 예정자 자격을 상실했거나, 입주자가 아닌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SMS, 전화, 앱푸시 방법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회원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제공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대금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마일리지 등 회사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3. “회사과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회사서비스하는 주거 단지의 관리비를 통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서비스가 진행 중이거나 회사가 지정한 일부 상품의 경우에는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 될 수 있으며, 취소 규정은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  고의, 중과실 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환급)

회사회원이 예약 또는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등)

 

회사와 재화 등의 서비스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회원 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3 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하며, 그 입증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① “회사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유출되었음을 인지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0(회원의 의무)

“회원”은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또는 판매자의 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의 부정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5. “회사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하거나 명예를 손상,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1(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서비스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 또는 게시판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 시키는 게시물

 2.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 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4. 음란물 또는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 (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 될 수 있는 게시물 포함)

 5.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7.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또는 판매자의 영업 활동을 방해 하거나,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8 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댓글 포함)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 할 수 없게 되므로 게시물에 대한 편집 또는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전에 게시물을 삭제해야 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회사의 서비스 판촉, 홍보 목적으로 다른 사이트나 홍보물에 노출 활용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 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 하는 경우, “회원은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전항에 따른 회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삭제, 노출 제한, 게시중단)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4(분쟁해결)

 

① “회사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4(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102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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